Loading

학회소식

 
학회소식 뉴스레터

뉴스레터

[사회정책 신진연구자를 소개합니다] 최혜진 박사님 2020/02/06 (09:18) 조회(456) 관리자

[사회정책 신진연구자를 소개합니다] 최혜진 박사님

 

한국사회정책학회에서는 청년 신진연구자의 다양한 활동들을 응원하고자, 분기별로 5명의 청년 신진연구자 분들을 뉴스레터를 통해 학회원분들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번 호에는 김유휘, 김윤민, 은석, 이다미, 최혜진 박사님의 인터뷰를 담았습니다.

 


 

 

자기 소개 (어떻게 연구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나요)

저는 대학 졸업하고, 행정학과 대학원을 진학하면서 사회정책에 입문을 했습니다. 대학 졸업때까지는 NGO 등에 관심이 있었고, 대학원에 갈 때도 그 분야를 하려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대학 졸업 후에, 공부를 더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자연스럽게 석사과정을 진학했는데, 사회정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대학원에서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면서 재밌다고 느껴서였던 거 같습니다.

 

연구분야 소개

노인돌봄, 장애인돌봄, 그리고 보육서비스 같은 사회서비스 분야에 관심이 있습니다.

 

최근 논문 소개

일가족양립 관련해서 논문을 썼던 것이 가장 최근입니다.

 

최근 삶에서 중요한 것

성숙해진다는 것, 개인적인 삶에서도 그렇고, 사회적으로도 그런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제 청년기는 막 벗어난 것 같아서, 이전보다 좀더 성숙해져야 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고 있고, 사회적으로는... 대학 동기들을 한 주전에 만났는데, 커리어나 가족형태 등 삶의 경로가 참 다양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양성이 높아진 것은 좋은 일이긴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체감하는 불안도 높았던 것 같습니다.

우리 사회가 이제 한창 경제성장 잘하는 청년기는 벗어난 것 같은데, 어떻게 어느 방향으로 성숙해야 하나 하는 고민이 듭니다.

 

연구활동 향후 계획

일하는 곳에서 현금급여 파트를 새로 맡게 되어서, 현금급여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기초생활보장제도나 현금급여도 재미있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학회에 바라는 것

많은 분들의 수고와 노고에 늘 감사합니다. 기대했던 것보다 늘 잘해주셔서 추가적으로는 없습니다.

 

다음 소개시켜 주실 분은?

김경환(요크대학교